본 규정은 곤지암리조트 콘도미니엄(이하 "콘도"라 한다)의 예약에 관한 제반 사항 및 콘도이용에 관한 규정을 정의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일관된 내용을 안내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2조 [적용]
1. 본 규정은 예약에 관련된 모든 사항에 적용된다.
2. 본 규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원과 회사가 협의하여 해결토록 한다. 합의가 곤란한 경우 관련법규 및 상 관례를 참고하여 회사가 정하도록 한다.
Ⅱ. 각 론
제1조 [ 콘도 이용 관리 규정 ]
1. 회원의 콘도 이용 규정은 당초 계약서에 명시된 시설이용약관에 준한다.
2. 콘도의 이용객(이하 "고객"이라 칭한다)은 당사 객실이용료를 지불하여야 한다. 회원은 연간 사용일수 내에서 본인이 직접 숙박하는 경우 당사의 규정요금에 준하는회원요금이 적용되고, 회원추천인의 사용 및 회원 본인의 보유구좌 이상에 해당하는 콘도의 사용 및 연간 이용일수를 초과한 경우 회원대여요금이 적용된다.
3. 콘도의 연박 예약은 콘도회원의 공평한 이용을 위하여 1/2구좌 회원은 4박, 1/5구좌 회원 및 비회원은 3박까지 가능하다. 단, 잔여객실의 여하에 따라 그 이상의 연박 신청의 예외를 가질 수 있다.
4. 객실 1실당 정원은 Prime 3인, Deluxe 5인, Noble 6인, Royal 7인을 기준으로 한다.
5. 콘도의 입실시간은 오후 3시부터 이며 당일 22시 이후 입실을 할 경우 사전 연락을 취해야 하며, 사전통지 없이 입실이 늦을 경우 입실을 제한 받을 수 있다.
6. 콘도의 퇴실시간은 해당일의 정오 12시까지 퇴실함을 기준으로 한다.
7. 콘도의 정원을 초과 및 입,퇴실의 예외가 발생할 경우 부칙 제 4조에 해당하는 당사 규정에 준하여 추가요금을 지불하여야 한다.
제2조 [ 예약 접수 ]
1. 콘도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잔여객실 확인 이후 접수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전 예약을 접수하지 않은 방문일 경우 입실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2. 콘도는 비수기에 한하여 회원은 상시 예약이 가능하며 이용희망일을 기준으로 비회원은 1주 전 회원예약 이후 잔여객실에 한하여 예약신청이 가능하다.
3. 성수기의 경우 회원에 한하여 제 8조에 해당하는 절차를 통하여 추첨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4. 예약 접수 시 고객은 당사가 지정하는 예약 업무 담당자(이하 "예약실"이라 한다)의 요청이 있을 시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기록함에 있어 동의함을 원칙으로 한다.
- 회원의 경우 : 회원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명, 신청자명, 연락처, 이용희망일 및 비고사항 등 - 비회원의 경우 : 투숙자명, 신청자명, 연락처, 객실이용료의 선결제 여부, 이용 희망일 및 비고 사항 등
5. 회원 추천인의 예약신청은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이 지정한 자가 확인하였을 시에만 접수가 가능하다.
6. 콘도의 이용객 중 비회원은 예약 신청 이후 객실이용료의 선입금을 이행하여 예약번호를 부여 받을 수 있으며 주말 및 성수기의 예약신청은 회원예약을 우선으로 하여 경우에 따라 제한될 수 있다.
7. 당사 예약실은 고객에게 전달 받은 사항과 관련하여 타 부서의 업무공유 및 협의가 필요하다고 판단 될 경우 전달 및 협의 하여 고객의 투숙에 불편이 없도록 처리하도록 한다.
제3조 [ 예약 확인 ]
1. 고객의 요청으로 초기 예약 접수 이후 확인 할 시 예약번호를 기준으로 확인하도록 하며 예약번호의 확인이 불가능할시 투숙자명, 신청자명으로 신청 가능하며 회원의 경우 그 외 회원번호 조회를 함으로써 확인할 수 있다.
2. 예약번호는 예약의 접수 완료 시 생성되며 고객은 고객이 지정한 연락처를 통한 SMS 또는 E-mail 등으로 다음에 해당하는 일자에 준하여 최소3차례, 최대 5차례까지 예약상황을 확인 받을 수 있다.
① 예약 완료 시
② 예약 변경 시
③ 예약 취소 시
④ 입실일 4일전
⑤ 입실일 1일전
제4조 [ 예약 변경 및 취소 ]
1. 예약의 취소 및 변경은 이용일로부터 4일전까지 해야 하며, 이후 임박취소 또는 취소요청 없이 투숙하지 아니할 경우 (이하 "No-Show"라 한다) 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모두 예약자에게 있음을 원칙으로 한다.
2. 예약의 임박 취소 및 No-Show일 경우 회원은 부칙 제2조에 해당하는 당사 배점기준에 준하여 벌점이 적용되며 이는 차기 성수기 예약의 추첨 시 당첨율에 적용된다.
3. 예약의 임박 취소 및 No-Show일 경우 비회원은 취소 신청일에 따라 제 5조에서 정하는 당사 환불규정에 의거 하여 전액 환불 또는 일부 수수료 공제 이후 환불 받을 수 있다.
4. 예약의 변경은 고객의 이용 희망일과 당사 잔여콘도의 여부에 따라 변경 적용하도록 하며, 콘도 예약의 마감 (이하 "만실"이라 한다)의 경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대기자 접수가 가능하다.
5. 천재지변 또는 당사 시설이용의 문제 발생으로 투숙하지 못 할 경우 회원의 벌점 및 비회원의 환불수수료 발생은 무효 처리한다.
제5조 [ 환불 처리 ]
1. 콘도의 이용객 중 비회원의 경우 투숙 전 해당 금액 내에서 객실이용료를 청구 할 수 있으며 예약이용일로부터 4일전까지 신청하지 않는 임박취소의 경우 1실 1박의 기준으로 당사 환불규정에 의거하여 수수료 공제 이후 환불 받을 수 있다.
① 투숙일 4일전: 전액 환불
② 투숙일 3일전: 20% 공제
③ 투숙일 2일전: 30% 공제
④ 투숙일 1일전 : 40%공제
⑤ 당일취소 및 No-Show : 50% 공제
2. 회원이 요청하여 예외적으로 선입금 할 경우 임박취소의 발생 시 전액환불을 기준으로 하며 단, 부칙 제 1조에 당하는 배점기준표에 따른 벌점의 적용으로 처리된다.
3. 당사는 고객의 요청으로 인한 환불 발생 시 취소 및 변경일로부터 7일 내 처리하도록 한다.
4. 당사는 환불 처리 시 고객의 성명, 연락처, 당사입금계좌, 환불적용계좌, 환불금액, 환불사유의 확인을 요구 할 수 있다.
5. 고객은 당사와의 협의 하에 예약금의 보존(deposit)을 요구할 수 있다.
6. 천재지변 또는 당사 시설이용의 문제 발생으로 임박취소 또는 No-Show 발생의 경우 당사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하지 않는다.
제6조 [ 고객 불만 ] 당사는 고객의 예약신청과 관련하여 고객불만의 발생 시 다음 방침에 준하여 처리한다.
1. 고객 불만 발생 시 경청하며 시정 및 요청사항 접수
2. 발생원인 분석, 업무 담당자의 권한에 준하여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하여 해결
3. 업무 담당자 권한에 준하지 않는 요청사항 발생 시 부서 선임자 및 책임자 보고
4. 발생된 고객 불만 사항에 해당하는 타 예약 건 재확인을 통한 고객불만 발생 사전방지
제7조 [ 예약 거절 ]
1. 콘도가 만실의 경우
2. 예약 접수 가능일 이전의 예약 신청
3. 시설의 관리운영상 이용제한을 실시 할 필요가 있는 경우
4. 이 외 숙박하고자 하는 자의 애완동물 동반, 위험물품 소지의 위험 등을 포함한 타 이용객의 숙박에 불이익을 초래한다고 판단 될 경우 당사는 회원을 포함한 객실이용을 요청하는 고객의 예약을 거절 할 수 있다.
제8조 [ 추첨 예약 ]
1. 회원간의 고른 예약분배를 위해 신청율이 당사의 보유객실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는 동계, 하계의 일정기간 즉 성수기의 주말에 해당하는 경우 예약 추첨을 시행하며 당사는 이를 통하여 회원의 권익 보호와 예약 우선권을 제공한다.
2. 추첨예약을 제외한 성수기 주중예약은 추첨 결과 통보 이후 성수기 기간 시작일의 2주일 전부터 전화로 접수한다.
3. 예약 추첨의 시행은 회원에 한하여 다음과 같은 일정에 따라 우편물 또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 이후 당사가 규정한 소정양식을 분배하여 접수 처리하도록 한다. 성수기 시작일의 약 8주전 - 성수기 예약 안내문 우편물 발송
성수기 시작일의 약 6주전 - 성수기 예약 신청서 접수
성수기 시작일의 약 5주전 - 성수기 예약 추첨 처리 시행
성수기 시작일의 약 4주전 - 성수기 예약 추첨 결과 통보
성수기 시작일의 약 2주전 - 성수기 주중 예약 접수 및 실시간 예약 접수
4. 회원은 추첨 결과 통보 이후 성수기 적용기간 시작일의 2주일 전부터 대기자 신청 및 잔여객실에 대한 신청이 가능하다
제9조 [ 객실 이용료의 변경 ]
1. 회사는 고객의 채류 시간이 당사 규정의 범위를 벗어날 경우 일일 사용요금 외 조기입실, 퇴실연장에 대한 요금을 청구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재실청소, 인원초과, 침구추가 등의 예외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에 따른 규정요금에 준하여 지불하여 야 한다.
2. 당사가 규정하는 객실이용료는 물가 및 인건비 등의 상승을 고려하여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3. 전 항에 의해 개정한 경우 회사는 각 회원에게 그 취지 및 금액을 통지하여야 한다. 비회원의 경우 홈페이지 공지로 대신한다.
4. 패키지 및 임직원 또는 계약사 등 회원 및 비회원의 객실이용료를 제외한 적용 요금은 당사 내부 규정에 의거 하여 일정 기간 내 해당 금액을 적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 10조 [ 기타 사항 ]
당사는 쾌적하고 합리적인 운영을 위하여 본 규정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본 규정의 개정 시에는 인터넷에 공지한다.
Ⅲ. 부 칙
제1조 [ 구좌별 연간 사용 일수 ]
객실 이용약관 부칙 표 - 구분, 1/5구좌, 1/2구좌로 구분되고 개인/법인으로 구성
구분
1/5구좌
1/2 구좌 (Premium)
개인
법인
개인/법인
합계
60일
70일
175일
여름 성수기
7일
8일
19일
겨울 성수기
12일
14일
36일
비수기주말
12일
14일
38일
비수기주중
29일
34일
82일
※ 당사의 분양 구좌를 보유한 회원에 한하여 적용
제2조 [ 배점기준 ]
※ 홈페이지 상단 배점기준표 참조
※ 당사의 분양 구좌를 보유한 회원에 한하여 적용
제3조 [성수기 추첨 동점자 우선순위 ]
1. 연간 사용 일수가 없는 회원
2. 지난 성수기 미 신청 회원
3. 지난 성수기 사용실적이 없는 회원
4. No-Show 실적이 적은 회원
5. 당일 취소가 적은 회원
6. 1일전 취수가 적은 회원
7. 2일전 취소가 적은 회원
8. 3일전 취소가 적은 회원
※ 당사의 분양 구좌를 보유한 회원에 한하여 적용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하여 회원관리 및 곤지암 레저 각 사업장 이용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 수집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목적, 보존기간으로 구성
수집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목적
보존기간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 콘도 예약접수
- 예약내역 안내
- 요금정산
5년
(선택) 이메일, 차량번호
- 콘도 방문에 따른 주차정산 처리
- 예약 내역 안내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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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표 - 번호, 대상, 관련 법 조항, 보존기간으로 구성
번호
대상
관련 법 조항
보존기간
1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3년
4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5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 5 제1항 및 시행령 제29조
6개월
6
접속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및 시행령 제41조
3개월
7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상법 제33조 - 중요서류 10년, 전표 5년
10년, 5년
8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국세기본법 제26조 2, 법인세법 제116조, 부가가치세법 제71조
5년
기타, 이용자의 개별 동의에 따른 서비스별 보존기간은 『1.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에 기재한 보존기간에 따릅니다.
유의사항
예약 후 이용일 4일 전까지 취소 가능하며, 임박 취소 시 위약금이 부과되어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3일 전 20%, 2일 전 30%, 1일 전 40%, 당일 취소 / No-Show 50%
본 상품권은 숙박·식사 패키지 상품으로 식사권 사용은 숙박일 기준이며, 숙박일 이외 일자에 별도 사용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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